건강식품에 관심이 있는 분 들은 '파로'라는 곡물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거예요.

요즘 건강 식품의 트렌드 중 하나로 건강식 레시피에서 자주 등장 하고 있죠.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 덕분에 서양에선 '슈퍼그레인'으로 불릴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파로는 어떤 곡물?

파로는 고대 이집트와 로마 시대부터 먹어온 밀의 한 종류로, 흰쌀 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돼 다이어트식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곡물입니다.

지금 당장 먹어야 하는 이유(파로 효능)

1. 풍부한 식이섬유로 장 건강 개선

파로 100g에는 약 6~8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상승을 완화해 줍니다. 흰 쌀과 비교 했을 땐 약 3배 이상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2. 단백질과 미네랄의 보고

파로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회복, 체력 유지에 좋아요. 

또한 마그네슘 아연, 철분, 비타민B군 등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혈당 조절 및 다이어트에 도움

당지수(GI)가 낮아 혈당 급상승을 막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 돼요.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파로를 먹으면 인슐린 분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식, 당뇨식에 자주 사용 됩니다.

4. 항산화 및 심혈관 건강 개선

파로에는 폴리페놀, 셀리늄, 베타글루칸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 억제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관 탄력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파로, 이렇게 드세요(먹는 법)

1. 파로밥

현미나 백미7 : 파로3 비율료 밥을 해 드시면, 씹는 맛이 있어 식감도 좋고 건강에도 도움 됩니다.

2. 파로 샐러드

파로 샐러드를 만들기 전, 파로를 익혀 놔야 하는데요.

* 파로 익히는 법

1)파로1 : 물3 비율로 파로를 불려 줍니다.

→ 만들기 전 날 담가 놓고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편해요.

2)위 1)을 냄비에 넣고 20~30분 정도 끓여 줍니다. 

3)먹어 봤을 때 약간 씹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익으면 불을 끄고 물을 빼 줍니다.

며칠 동안 먹을 양을 미리 만들어 놓고 통에 담아 냉장 보관 하면 건강하면서 간단한 한 끼를 금방 만들 수 있어요.

* 파로 샐러드 만들기

삶은 파로 + 채소 + 단백질류(닭가슴살, 병아리콩 등) + 원하는 드레싱

이렇게 드시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를 잡을 수 있는 건강 식단이 완성 됩니다.

참고로 드레싱은 오리엔탈 드레싱이 잘 어울린다 느꼈어요.

3. 파로 수프

파로는 익었을 때 식감이 쫄깃해서 리조또나 수프와 잘 어울려요.

마녀수프나 버섯 리조또 등에 넣으면 식감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파로는 한 번 먹어보면 '왜 지금 알게 됐지?' 싶을 만큼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곡물입니다. 

평소 흰쌀밥이나 빵 위주의 식단, 불규칙한 식습관, 소화 불량 등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파로를 한번 선택해 보세요. 조금씩 식단의 변화가 쌓일수록 몸은 확실히 더 가벼워지고, 건강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 거예요.